가성비 노트북에 주로 탑재되는 i5-1035G4 성능 어느 정도일까?

안녕하세요. 아이티케터입니다.

 

이번에는 인텔 10세대 모바일 프로세서 i5 라인업 중에서 i5-1035G4가 지닌 성능을 확인해보고자 합니다.

낮은 코스트임에도 저전력 CPU 중에서는 준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줘 현재 보급형 노트북에 주로 탑재되고 있습니다.

 

 

 

 

10nm 공정에 4코어 8스레드로 구성됐으며 기본 클럭은 1.10GHz이고 최대 부스터 클럭은 3.70GHz입니다. 같은 라인업에 있는 i5-1035G1보다 베이스 클럭이 0.10GHz이 더 높습니다. 실제 사용 환경에서는 그 차이를 일반 사용자가 경험하기 어렵지만, 시네벤치 R20 벤치 테스트에서는 i5-1035G4가 멀티코어, 싱글코어 점수에서 확실히 더 높은 점수를 기록했습니다.

 

 

i5-1035G4 CINEBENCH R20 테스트 결과

 

 

프로세서 성능만으로는 오피스 작업, 포토샵 혹은 라이트룸 같은 전문 사진 편집 프로그램 정도는 쾌적하게 구동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8GB(4GB *2) 듀얼 채널 램 구성에 NVMe 타입 SSD가 곁들어 지면 일반적인 컴퓨팅 용도로는 부족함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고스펙을 요구하는 고사양 게임(예를 들면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는 구동이 힘듭니다.

 

 

 

 

그래도 Iris 내장 GPU 성능이 이전 세대보다 대폭 향상된 덕분에 스타크래프트, 메이플스토리 같은 저사양 게임을 시작으로 리그오브레전드(중하 옵션) 정도는 가볍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평균 60fps 수준)

 

그리고 4K 화질 영상을 플레이할 때도 끊김 없이 부드럽습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점은 TDP 값이 낮아서 그런지 발열이 굉장히 낮다는 점입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모델은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 시리즈입니다.

휴대성은 떨어지지만, 국내 대기업 제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가성비를 지닌 모델로 60만 원대 구매할 수 있는 모델 중에 ASUS 비보북과 견줄 수 있는 몇 안 되는 제품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