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 성능 (i7-10875H & RTX 2070 Super with Max-Q)

안녕하세요. 아이티케터입니다.

오랜만에 티스토리에 콘텐츠를 업로드합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모바일 기기뿐만 아니라 고성능 노트북 수요도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가성비는 데스크톱에 비해 매우 떨어지지만,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작업을 쾌적하게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지요.

 

3대장이 있습니다. ASUS, MSI 그리고 오늘 소개할 기가바이트입니다.

그중에서 ASUS가 공격적인 투자, 과감한 시도로 고성능 노트북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오늘 살펴볼 내용은 기가바이트 15인치 게이밍 노트북, 에어로 OLED 15XB에 탑재된 프로세서와 그래픽 성능입니다.

 

최신 모델답게 CPU에는 인텔 10세대 고성능 모바일 프로세서인 i7-10875H를 탑재했습니다.

 

 

 

 

14nm 공정으로 제작됐으며 8코어 16스레드, 2.30GHz 베이스 클럭에 5.10GHz 부스트 클럭으로 동작합니다. 16MB 캐시이며 TDP는 45W로 준수한 편입니다.

 

CINEBENCH R20 기준으로 싱글 코어 스코어 498, 멀티 코어 스코어 3226을 기록했습니다.

비슷한 가격대 라이젠 모바일 프로세서와 비교하면 작업 성능이 크게 떨어지지만,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같은 3D 게임 플레이를 쾌적하게 즐기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옵션 타협 필수)

 


 

 

그래픽카드에는 엔디비아 RTX 2070 Super Max-Q 디자인이 적용됐습니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GPU인지라 데스크톱용 RTX 2070 Super 보다는 성능이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앞서 살펴봤던 프로세서와 마찬가지로 어느 정도의 옵션 타협만 하면 거의 모든 게임을 부드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중간), 배그(국민)에서 평균 100프레임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한 타 전투 시에는 약간의 프레임 드롭이 발생하는데 60Hz는 무조건 방어해줍니다.


발열은 CPU, GPU 풀 로드 기준으로 90도 중반을 마크합니다. 개인적으로 쿨링 성능은 3대장 중에서 기가바이트가 가장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1위는 ASUS) 따라서, 기가바이트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할 때 되도록이면 노트북 쿨러도 구매하는 것을 권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