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 사양 보는 법, Speccy 하나면 CPU, 그래픽카드 확인 가능!

오늘은 컴퓨터 사양 보는 법을 준비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이 본인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 정보를 정확하게 알지 못합니다. 사실 그럴 필요도 없지만요. 하지만, 데스트톱 같은 경우에는 부품 교체로 시스템의 성능이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CPU, RAM, GPU 그리고 저장 장치를 꼽을 수 있습니다. 현재 어떤 부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더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부품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윈도 OS가 제공하는 기능(ex. dxdiag)부터 시작해서 CPU-Z, aida64 같은 전문 프로그램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Speccy'라는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Speccy는 오랫동안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사랑받고 있는 'CCleaner'를 만든 곳에서 개발했습니다. 

 

손쉬운 사용 방법과 서두에서 언급했던 전문 프로그램보다 훨씬 더 많은 정보를 포함한다는 2가지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내려받은 설치 파일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한 뒤 'NEXT' 버튼만 누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그 과정에서 클리너까지 설치할 것인지 교묘(?)하게 확인하는 데 이미 설치되어 있거나 필요하지 않다면 체크박스를 해제하는 거 잊지 마세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Speccy를 실행하면 자동으로 시스템 정보를 수집하고 메인 화면(Summary)을 통해 OS, CPU, RAM, Motherboard, Graphics, Storage, OD, Audio 각 정보를 정리해줍니다.

 

 

 

 

CPU 코어, 스레드, 각 코어 클럭 속도는 물론이고 공정과 소켓 정보 심지어 현재 VT 활성화 여부도 확인할 수 있으며 메인보드에서도 전압, 펌웨어, 지원 슬롯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점은 온도 센서가 탑재된 HW에 한해 실시간으로 현재 온도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쓸만합니다.

 

 

혜자같은 프로그램

 

 

본문에 소개한 Speccy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FREE' 버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PRO' 버전도 존재하지만, 솔직히 무료 버전만으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구매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데스크톱 혹은 노트북 성능 향상을 위해 업그레이드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가장 먼저 현재 사양부터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어야 하니 오늘 소개해드린 프로그램으로 쉽게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