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JPG 워드 파일 변환 방법, 사이트 대신 프로그램 쓰세요!

PDF 포맷을 .jpg .word .png 같은 다른 포맷 파일로 변환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뷰어 하나면 손쉽게 열람이 가능한 데 그마저도 귀찮다고 하는 사진으로 달라는 아주 귀여운(?) 부탁을 하는 고객사를 여럿 만났습니다. 사실 방법이 어렵다기보다는 귀찮아서가 이유겠지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분이 인터넷상, 그러니까 특정 무료 웹사이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위험합니다. 문서 내용 누출 위험은 물론이고 사이트 배너 등을 통해 악성코드에 의해 시스템이 전염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전문 기업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서두가 길었습니다. 본문을 통해 프로그램 하나로 거의 모든 PDF 파일 변환을 지원하는 '스마트 PDF 뷰어 for PDF'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킨포크소프트에서 개발한 프리웨어(Freeware)로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 공공기관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obe 뷰어를 제외하면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꽤 높은 편입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관련 분야 다운로드 3위에를 마크하고 있네요. 내려받기는 공식 홈페이지 혹은 네이버 자료실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스마트 PDF 뷰어는 워드나, 엑셀 등 MS 오피스 프로그램과 유사한 레이아웃으로 디자인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뷰어 기능에 한해 시스템 리소스를 적게 소모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치명적인 약점이 하나 있는데요. 텍스트 형식의 주석을 달 수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단순 뷰어, 변환용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만, 문서 검토용으로는 부족합니다.

 

 

 

 

상단 메뉴탭에서 [다수 PDF 일괄 변환]으로 이동해보면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JPG, PNG, BMP, TIFF, GIF, ICON 등 거의 모든 이미지 포맷을 지원하며 Word, Excel, RTF, XPS 포맷을 PDF로도 변환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 변환 기능뿐만 아니라 무료임에도 깔끔한 이미지 추출, PDF 합치기 그리고 워터마크 삽입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인기입니다. 그중에서 제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은 '페이지 추출' 기능입니다.

모든 페이지를 한 장씩 별도 PDF로 저장하거나 특정 범위만큼 묶어 하나의 결과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시스템 리소스를 꽤 많이 차지하지만, 프리웨어에서 이런 기능을 지원한다는 사실이 고맙기 그지없습니다.

 

 

 

 

조금 더 빠르고 편하다는 이유로 여전히 웹 변환 방식을 고집하고 계시다면 이번 기회에 제가 오늘 소개해드린 녀석으로 바꾸시는 것을 강력하게 권합니다. 본인 컴퓨터에 설치되는 방식이므로 내용물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고 멀웨어로부터도 자유로우니 말이죠.

 

앞으로도 유용한 IT 정보 많이 공유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