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상반기 백신 프로그램 순위

[ 세계 백신 프로그램 순위를 알아보자! ]






바이러스로부터 컴퓨터를 지켜주는 수많은 백신 프로그램들이 있다.

다양한 선택지에서 어떤 녀석을 선택해서 사용해야 할지에 대한 판단은 필자 같은 일반인들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준비했다.

백신 프로그램들을 전문적으로 비교, 분석 후 나름의 기준에 따라 순위 혹은 등급을 매기는 곳들이 존재한다.

각 사이트 혹은 기관들의 결과를 참조해서 어떤 백신 프로그램이 사용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확인해봤다.





AV-Comparatives ( 바로 가기 )




AV-Comparatives에서 지원하는 분기별 차트를 참고했다.

테스트 항목은 Real-World Protection Test로 백신 프로그램의 가장 기본적인 성능을 확인해봤다.







다소 생소한 백신인 F-Secure가 가장 높은 블락율을 보여줬다.

하지만 False Positives가 46개가 된다는 점에서 아직 불안전한 백신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Awards Overview를 통해 역대 F-Secure의 성능을 확인해봤다.


결과는 평균 Advanced, 상위권에 속한다고 보면 된다.

하지만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는 카스퍼스키나 비트디펜더에 비해 한단계 부족한 성능을 갖췄다고도 볼 수 있다. ( 둘 다 Advanced+ )


결국 AV-Comparatives에서 얻은 결과는 블락율도 높고 전체적인 성능도 우수한 카스퍼스키와 비트디펜더가 쓸만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 + AVIRA, AVG )




TopTen Reviews ( 바로 가기 )




탑텐리뷰는 관련 지식이 없더라도 백신 프로그램의 성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곳이다.







익숙한 이름이 보인다.


그렇다. 비트디펜더와 카스퍼스키가 이곳에서도 상위권을 마크하고 있다.

게다가 비트디펜더의 토탈 점수는 무려 10점 만점에 9.98이다.






이처럼 각 항목별 %로 보기 쉽게 평가해놨기 때문에 사용자의 입맛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되겠다.

( 이미 어떤 녀석을 사용해야 할지는 결정된 거 같지만.. 카.. 비트.. )




AV Test ( 바로 가기 )



마찬가지 다양한 백신 프로그램을 테스트한 후 평가, 등급화시킨 곳이다. 바로 확인해보자.






이곳은 앞서 소개했던 곳과 다르게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세분된 테스트 결과를 제공한다.

하지만 쿨하게 ALL로 대신해도 무관하다.







전문 평가 기관답게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서의 테스트 결과도 지원한다.

윈도 10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으므로 필자는 윈도 10의 결과를 가지고 판단했다.







이쯤 되면 "진리의 비트디펜더, 카스퍼스키"라고 불러야 하지 않을까 싶다.

그중에서 비트디펜더는 수많은 백신 프로그램 중에 홀로 만점을 받은 초특급 우등생이다.




정리



직접 확인해보니 어떤가? 내 소중한 PC를 지켜줄 녀석으로 어떤 백신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는가?


이번 포스팅에서 주로 언급된 카스퍼스키와 비트디펜더는 유료 백신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그 값어치를 충분히 하는 제품이라는 점은 믿어 의심치 않는다.


필자는 비트디펜더 2016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다.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자세히 리뷰하겠지만,

개인적으로 정말 만족도가 높은 백신이다. 강력 추천하는 바이다.


만약 가격이 부담되서 나는 무료 백신 프로그램만 사용하겠다! 하는 분들에게는

3A ( AVIRA, Avast, AVG )를 사용하라고 권하고 싶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