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폰트 바꾸는 방법 - WP Google Fonts

[ 워드프레스 폰트 바꾸는 방법 ]





오늘은 워드프레스로 만든 홈페이지에 구글 한글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마음에 드는 구글 폰트 선택하기



구글에서 제공하는 earlyaccess에 있는 Korean 폰트를 적용했다.

구글 폰트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지난번에 포스팅한 티스토리 글씨체 변경 방법과 매우 흡사하다.


마음에 드는 한글 폰트를 찾았다면 Link에서 주소 부분만 ( ex. http://~~~~.css ) 복사하자.





WP Google Fonts 플러그인 설치



해당 폰트를 워드프레스 테마에 적용하기 위해 필자는 WP Goolge Fonts 플러그인을 사용했다.

"플러그인 추가하기"에서 해당 플러그인을 검색해서 설치하자!




설치가 완료되면 활성화 버튼을 눌러주자.

아래 사진처럼 폰트 설정 페이지가 나온다.





Font 1에 임의의 폰트를 선택하고 "Custom CSS"란에 위에서 복사한 주소와 폰트 이름 부분만 바꿔치기해보자.


EX) @import url(“http://fonts.googleapis.com/earlyaccess/hanna.css” ) ; body, h1, h2, h3, h4, h5, h6, li, p { font-family:”Hanna” !important ; }


그리고 "Save All Fonts"버튼을 누르면 끝!




▶ 적용 여부 확인하기



설정이 끝났다면 결과물을 확인할 차례! Before & After 사진의 노란색 음영 부분을 비교하면 된다.


● 적용 전 포트




적용 후 폰트




사실 이 방법이 맞다!라고 자신할 수는 없지만, 폰트가 정상적으로 바뀌는 거로 보아 별다른 문제는 없어 보인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T&TECH > 워드프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워드프레스 저자 소개 플러그인 Starbox  (0) 2016.08.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