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맞춤법 검사

[ 티스토리 맞춤법 ]




성인이 돼서도 한글 맞춤법을 종종 틀리는 필자 같은 블로거들에게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맞춤법 검사는 필요하다. ( 솔직히 나이랑 상관없다. )

하지만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글쓰기에는 맞춤법 검사가 없다.


오타가 남발하는 포스팅은 읽는 사람의 눈살을 찌푸리게 할 뿐만 아니라 뒤로 가기 키를 강요하는 저급한 글이 된다.

따라서 편법으로나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발행하는 글의 맞춤법을 검사해야 한다.


일단 플러그인을 활용하는 방법을 시도해봤다. 무슨 문제가 있는지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다.


그래서 꼼수를 쓰기로 했다. 바로 인터넷 맞춤법 서비스를 이용한 것이다.

이 포스팅에서는 2가지 방법을 추천한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 바로 가기 )


장점은 간편하다는 점이다. 다음에 소개할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보다 사용자가 신경 써야 할 점이 없다.

그냥 Ctrl+C/V를 통해 결과만 긁어서 반영하면 된다.



반면 아쉬운 점은 100% 자체 알고리즘에 의해 판단한다는 것이다.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할 수 없다는 말입니다.

또한, 공백 포함 500자의 제한된 길이도 다소 아쉽다.



▶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 바로 가기 )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컴포넌트에 기본적으로 포함된 맞춤법 기능을 제외하면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맞춤법 검사기가 아닐까 싶다.

완성도가 상당히 높고 그 퀄리티도 훌륭하다.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단순한 인터페이스는 덤!


또한, 사용자의 의견을 수용하는 방식이라는 점도 마음에 든다.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는 검사기이며 지속해서 업데이트되는 거로 보인다. 박수 짝짝!




▶ 마치며


생활하면서 겪게 되는 문법이 아리송한 한두 문장은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면 편리할 거 같다.

반면에 티스토리 포스팅을 발행하기 전 최종 검사는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